국내 SDN 선두기업인 나임네트웍스(www.naimnetworks.com)에서 한국HP의 지원하에 SDN테스트베드 플랫폼인 “레인보우”를 발표했습니다.

“레인보우 플랫폼”은 SDN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실제 구현 시에 겪는 기술적인 문제와 시행착오를 고려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H/W와 S/W 구성 요소 및 교육까지 포함된 테스트베드 전용 플랫폼입니다.

SDN환경을 테스트베드로 구현하려해도 얼마나 많은 시행작오와 난관이 기다리고 있는지는 해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거예요.

Controller는 Floodlight을 써야하나, OpenDaylight을 써야하나 등의 문제부터 Openflow 1.0이냐 1.3이냐 등 불쑥불쑥 튀어 나오는 문제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런저런 문제로 상용버전을 쓰려고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지요. “Rainbow”는 이런 누군가가 겪었을 법한 문제로 인한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줄이고 SDN 생태계를 확대하고자 하는 취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나임네트웍스에는 비지니스 영역별로 전문 채널파트너를 통해서 “Rainbow” 패키지를 보급한다고 합니다.

물론 저희회사도 나임네트웍스와 긴밀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Rainbow Platform Package”의 세부 프로세스는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rainbow package page1 rainbow package page2 rainbow package page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